캠핑장에서 TV를 보려면 핸드폰 DMB로 볼수도있고 와이파이가 되는 곳이라면 컴퓨터로도 볼수 있습니다. 혹은 와이파이가 안돼도 핸드폰으로 데이터를 이용해서 볼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캠핑장이 와이파이 지원도 안되고 핸드폰 요금은 데이터 무제한이 아니라면?


TV튜너를 이용해서 핸드폰이나 노트북에 연결하고 안테나를 설치하면 와이파이도 데이터도 필요없이 캠핑장에서 티비를 볼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번 알리익스프레스를 둘러보고 후기를 보다 구매한 mygica a681.





DMB를 보면되는데 왜 이걸 사느냐 할 수도 있지만 HDTV이기 때문에 DMB보다 선명합니다. 가격은 그때그때 조금씩 다르지만 대체로 저정도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배송이 매우 느리기 때문에 주문시 2주이상걸린다는 것을 감안해야합니다. 또한 제품에 문제가 생겼을시 정신건강이 해로워 집니다.)



시디와 안테나, 본체, 안테나어답터, 본체 usb연장선, 리모콘이 하나의 구성품으로 옵니다. 저기에 있는 안테나는 정말 상태가 영 좋지 않기때문에 성능이 좋은 안테나를 따로 구매하는 편이 좋습니다. 마이기카 홈페이지에 보면 튜너에 다양한 제품군들이 있기때문에 간편하고 더작은 핸드폰용도 있습니다.




cd리더기가 없어도 홈페이지에 가면 서포트를 클릭하고 각 제품별로 필요한 드라이버와 소프트웨어를 다운 받을수 있습니다. 특히나 윈도우 10을 지원하다고는 되어 있지만, cd만으로 설치시 작동이나 인식이 잘 되지 않을경우 꼭 홈페이지 드라이버를 다운받아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드라이버를 다운받으면 이름이 win10 driver라고 되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게 되면 시디 겉면에 써있는 라이센스 키를 쓰는 란이 나옵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 설치와 드라이버 설치를 완료하면 소프트웨어를 실행해서 tv채널 설정을 합니다. 자동으로 대한민국으로 나오니 확인만 하고 넘어가서 채널 탐색을 시작합니다. 저희 집에서는 6개가 확인은 되지만 사실 mbc와 sbs는 약간 약합니다.  




전체화면으로 tv도 보고 리모콘에 건전지를 넣으면 활용할수도 있지만 일단 리모콘도 조약스럽기 때문에 넘어가고 소프트웨어만 보면 epg도 지원을 합니다. 다만 기본 번들 프로그램이 다소 불만족스럽고 약간 노답이기때문에 다음팟플레이어로 보기로 했습니다. 





KM플레이어나 다른 플레이어도 설정을 하면 가능합니다. 우선 다운받은 팟플레이어의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디지털 tv를 누룹니다. 장치에서 본인의 장치가 뜬다면 바꿔주시고 사실 안떠도 크게 지장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의 두개박스를 클릭해줍니다. 





그런다음 tv채널 칸으로 가서 케이블인지 안테나인지 채널형식을 정하고, 모두검색으로 검색을 시작합니다. 채널검색이 완료되면 확인을 누르면 준비는 끝이 납니다.




마찬가지로 6개의 채널이 탐색이 되었습니다.




단축키로는 Ctrl + K를 누르면 바로 티비로 되지만 우클릭이나 메뉴에서도 티비를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볼륨아래의 메뉴들을 보면 E 라고 표기된것이 EPG탐색기로 클릭시 프로그램 일정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사실, 집에 티비도 끊고 원래 잘안보는 스타일인데... 왜샀는지 정리하면서 문득문득 충동구매를 한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캠핑장가서 영화나 밀린 드라마 같은걸 미리 다운해놓고 보는데. 왜 이걸 샀는지.. 집에서는 가끔 쓰지 않을까 하지만 실시간 tv볼수 있는 사이트에서 그것도 케이블 위주로 보기때문에 a681은 사자마자 계륵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tv시청을 좋아해서 캠핑장 가서도 DMB를 보는 분들에게는 좋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