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의 좋은 기능중 하나인 봇(bot)을 통해서 채널로 봇이 정보를 긁어오게 되는데 많은 봇들중 저에게 유용했던 봇 2가지를 소개합니다.


1. 뽐질 https://t.me/jirum 

뽐뿌와 알구게 해뽐 등에서 추천 10개 혹은 댓글 10개를 기반으로 정보를 보냅니다.

하지만, 특정 키워드가 아닌 괜찮은 딜을 보내주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찾아야한다는 점과 계속 알림이 오기때문에 신경이 쓰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공개하는 두번째 봇은 제가 가장 잘쓰고 있는 것입니다.


2. 지름알림봇 https://t.me/jirum_noti_bot

지름알림봇의 경우는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키워드 기반으로 정보를 보내줍니다. 메시지 입력란 옆에 있는 사각형 창같은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신이 설정한 키워드를 볼 수 있고 삭제가 가능합니다. /help를 입력하면 상세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캠핑용품이라 볼 수 있는 햇반과 생수 등을 미리 입력해 놓는다면 저렴한가격에 뜨는 딜을 놓치지 않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뽐, 뽐게, 몰테일, 클리앙, 딜바다 등의 사이트를 가져옵니다.

사실 이런게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알아본 것인데, 텔레그램 봇을 제작하는 방법은 전문 블로거들의 글이 있으니 참고하여 본인에게 맞는 봇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저는 컴알못이라 따라하기 어려우면 아마 이전에 글을 썻던 사이트 모니터링 기능을 활용해서 사용할 것 같긴한데, 일단 이미 이런 유용한 봇이 있으니 텔레그램을 이용하는 분들은 "텔레그램 봇 추천","텔레그램 봇 알리미"등으로 검색을 해보면 뉴스부터 부동산, 핫딜 등등 다양한 rss기능과 검색, 정보제공의 봇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