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메일을 받은지는 오래되었는데, 이유가 있어서 이렇게 늦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19일날 어김없이 구글의 승인 메일을 기다리던중 메일의 제목이 "애드센스 업그레이드 요청이 승인되었습니다." 라고 써진 메일을 받아서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열어보았습니다.


분명 업그레이드 요청 승인이라는 말이 들어갔는데, 내용은 이전과 동일한 콘텐츠 불충분으로 승인이 거부되었다는 내용과 자신들의 기준에 양식을 맞추어 다시 신청서를 제출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벌써 그 문장은 10번이상 보다보니 이젠 지겨울때도 되었는데 왜 그렇게나 보고도 아직도 승인이 안되었나를 곰곰히 생각해서 애드센스의 훼이크에 걸려 설레였던 기분이 다운된 만큼 다시 새롭게 블로그를 정리했습니다.



우선은 그냥 "~다"로 문장이 끝나는 약간은 딱딱한 문장들이 었는데 문체를 "~니다"로 변경했습니다. 사실 "다"로만 끝나면 된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크게 신경 안쓰긴 했지만 간혹 "니다"로 하는게 좋다는 소리가 있어서 새롭게 시도해보았습니다. 애드센스의 기준들에서 저에게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완결형으로 끝나지 않고 정리되어 있는 글들이 약 25개가 넘어간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그부분은 사실 공부한것들을 정리해둔 것이었기 때문에 크게 방문자 수치에 영향을 주지 않아서 비공개로 변경했습니다.


나머지 글들은 거의 다 문체를 변경하고 약간씩 내용을 보강하여 1000자에 약간 못미치는 것들도 있었지만 훨씬 넘는 것들도 있고 기본적으로는 어느정도의 글자는 확보하면서 글을 정리했습니다.  이전에도 한번 신청을 했다가 일주일이 넘게 계속 검토중이었던 적이 있었는데, 무한검토라는 것에 빠진게 아닐까 싶어서 광고코드를 삭제하고 하루 이틀후에 풀린적이 있었습니다. 저 애드센스 메일이 온것이 19일 인데 분명 저날부터 다시 신청서를 제출했을텐데 일주일정도되었지만 아직도 답메일이 오지 않고 있습니다. 



다른 도움이 될만한 블로그 글들을 봐도 한결같이 애드센스의 메일에 답이 있다는 이야기들이 많았고, 또하나는 유튜브로 1차 승인이 된경우 2차승인이 어렵다는 글도 보았습니다. 사실 그게 딱 제경우이기 때문에 유투브승인 계정이 정말 영향이 있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긴합니다. 사실 그래서 혹시나 애드센스로 이 블로그가 이미 틀려버린 거라면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애드센스 2차 승인을 받을 수 있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미 2차 승인이 된경우에 다른 허용사이트 추가하기를 눌러서 그 주소에도 똑같이 플러그인설정을 통해 광고코드가 구현이 되는 걸로 아는데, 현재 검토를 계속 거부되었던 계정의 기록이 있는상태에서 다른걸 넣는 건 괜찮은지는 모르겠습니다. 


구글 웹마스터를 보면 잦은 비공개와 카테고리변경 내용삭제 등으로 404오류가 많이 떠있습니다. 크롤링중 발생하는 오류로 인식되는데 이게 혹시나 영향이 있나 싶어서 오늘 삭제된 자료들은 일시삭제로 일단 조치를 했고, 비공개 자료는 우선 수정됨으로 그냥 처리했습니다. 웹마스터도 알면 도움이 많이 될텐데 다음에 차근차근 배워봐야겠습니다. 

방문자수를 이야기하자면 저 메일을 받은 후로 한 조치들이 블로그 정리이고 신규 글은 많이 쓰지는 않았지만, 방문자 수치가 이전보다 한단계 더 올라 섰습니다. 애초에 100 내외였던 상태에서 웹마스터 등록과 사이트맵체출을 통해 200~300이 꾸준히 유지가 되었습니다. 물론 그동안에 글도 꾸준히 쓰는 편이었고, 그후에도 꾸준히 쓰면서 요즘에는 400~500명선으로 유지되면서 한번씩 700~900이상을 찍는 날이 생기기도 합니다. 아직 1000이상으로 가려면 좀더 양질의 내용을 작성 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끼고 있습니다.

7월 30일 티스토리를 초대 받았으니 현재 약 2달이 되었습니다. 2달간 알게된건 본인이 평소에 유지되는 방문자 수가 1.5~2배 이상으로 증가할때는 작성 해놓은 글이 유입이 많은 사이트에 누군가 링크를 퍼가거나 본인이 핫 이슈와 같은 유입이 많은 수 밖에 없는 키워드를 사용 했거나 둘중 하나인것 같습니다. 그런걸 토대로 생각해 보았을때 취미 블로그로서 1000명을 넘기란 쉽기 않다고 생각합니다.


우선은, 검토가 7일이 넘어가려하고 있으니 광고 코드가 사라지는지 잘 지켜봐야겠습니다. 장기전으로 가면 광고 코드가 사라지면서 검토불가 혹은 무한검토에 빠지게 된다는 글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2017/10/10 - [블로그관리] - 애드센스 최종승인 후기/콘텐츠 불충분 탈출


+ Recent posts